반응형

보겸 뒷광고 인정(증거영상)

400만구독자 유튜버 보겸이 뒷광고 인정을

화였습니다.

보겸(김보겸)

출생 1988. 올해 나이 33살

보겸 뒷광고란?

뒷광고란 보통의 광고업체들은 대형유튜버들에게 광고비를 지불하고 자기업체의 광고를 올려달라고 한다. 광고를 올리는 유튜버들은 해당 영상에 광고라는것을 구독자나 영상을 보는 시청자들에게 광고란것을 인식하게 해줘야한다. 하지만 뒷광고는 구독자나 시청자들에게 광고란것을 알리지 않고 영상을 올리는것을 의미한다.

왜 뒷광고를 하는가?

보통 광고업체들은 일반 광고보다 뒷광고를 더선호한다. 그리고 뒷광고에 더 많은 돈을주는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이유에대해서는 뒷광고가 일반광고보다 더  설득력이 있기때문에 광고주들은 뒷광고를 더 선호한다고 한다.

보겸 뒷광고 인정

보겸은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안녕하세요 보겸입니다 라는 영상을 게재 하였다 그는 구독자분들께 "말씀 안드린 광고가 있다 표시하지 않은 광고 영상이 있다 지금 이자리에서 먼저 밝힌다고 영상을 게재하였다.

보겸 뒷광고 영상 5가지

현재 보겸이 인정한 영상 5가지는 명륜진사갈비,치요남,캐시리플렛,전국체전,BBQ등 영상 5가지라고 했다 

(보겸 뒷광고 인정(증거영상)

보겸 보이루 논란

현재 보겸의 "보이루"는 방송 초창기때부터 보겸을 대변하는듯한 보겸은 몰라도 보이루는 안다는것 처럼 유명했다 하지만 현재는 "보이루"는 여성의 특정 신체 부위를 빗댄 혐오 표현이라고 지적이 제기되었다 이에 보겸은  몇분이 악의적으로 해석해 비방을하고 특히 여성을 비하하는 의미로 왜곡돼 퍼트리는 분들이 있다 "저는 그런 뜻으로 사용한적이 없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보겸 데이트 폭력 논란

보겸은 전 여자친구를 폭행하고 금품을 요구했다는 논란이 있었다 그에 보겸은 전에 사귀던 분과 말다툼으로 우발적으로 팔을 때렸고 제가 정확하게 잘못한게 맞다는것을 인정하고 깊이 뉘우치고 계속 반성하고 있다고 해명하기도 하였다.

 

 

보겸 사과문

안녕하세요. 보겸입니다.

제가말씀 안드린 광고라고 표시하지 않은 광고 영상이 있습니다.

지금 이자리에서 먼저 밝힙니다.

유튜버 참PD님의 8월4일 방송 이후 모든 영상을 확인해왔습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잘리거나 중지된 광고를 제외하고(2017~20202년까지)집행된 42개의 광고 중 명확히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가 명륜진사갈비 치요남 캐시리플렛 전국체전 BBQ영상이 있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다가 잘린것, 중지된 것들이 섞여 있어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도중에 사실이 아닌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말하는 여성 커뮤니티,이슈 유튜버들이 있었습니다.

이분들의 말이 사실이 아님을 밝힌 영상이 바로 어제의 영상입니다.제가 직접 말씀드리겠습니다. 광고라고 알아보기 힘든 광고 영상은 방금 말씀드린 총5개입니다. 제가 한참 모자라고 부주의하기까지 했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보겸 뒷광고 인정 사과)

현재 뒷광고 논란 유튜버

현재 너무나도 많은 대형 유튜버들이 뒷광고를 인정하고 사과영상을 게재하였습니다. 도티,문복희.보겸,양팡,쯔양,임다,햄지,나름 등 많은 유튜버들이 사과영상과 함께 뒷광고 인정하였습니다.

누리꾼들의 반영

현재 많은 분들이 비판 또는 왜이렇게 까지 하냐는 등의 의견이다. 뒷광고를 하는것이 허위 과장된광고가 될수있고 그것에 우리가 피해를 받는다 그래서 비판은 맞당하다는 의견과 이렇게 까지 해야 되냐.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를 하는데 비판을 해야하는가 라는 의견이 갈리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발표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 허위.과대광고 행위를한 유통전문판매 업체 등 8곳과 인풀루언서 등 15명을 적발했습니다.(인풀루언스는 SNS상에서 영향력있는 개인) 이번에 적발된 업체등에 대해서는 변호사를 선임하여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할 예정이며 153개 허위. 과대광고 게시물에 대해서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차단 조치를 요청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팔로워가 1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가 활동하는 누리소통망 서비스SNS를 집중 점검한 결과이다.

(보겸 뒷광고 인정(증거영상)

(보겸 튓광고 인정(증거영상)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