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이 소득하위88%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 지급이 확정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소득하위88%는 얼마의 소득을 이야기하는지 또한 언제 지급이 완료되는지 아래에서 대상을 확인하시고 조회해보세요. 그리고  나머지 12%는 재난지원금 지급을 하지 않는지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8월 17일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대는 소상공인 지급에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5차재난지원금

 

코로나 19 피해지원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저소득층 소비 플러스 자금', '소상공인 피해 지원금', '상생 소비 지원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여기에서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과 상생 소비 지원금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5차 재난지원금을 말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득 하위 88% 조회서비스

 

 

 

 

 

■도움이 되는 정보

아래에는 이번 주 주식 급등주 순위와 함께 수익 인증을 보실 수 있으며 또 한 가지 좋은 정보는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의 해지 환급금과 만기로 인해서 생기는 환급금 조회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정보란입니다, 아래에서 도움이 되시는 정보가 있다면 확인해보세요!

 

주식급등주 순위(+수익인증)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 재테크입니다. 1%대의 적금을 들어서 언제 집 사고 차사고 내 삶을 풍요롭게 살 수 있을까요? 특별히 오늘은 현재 뜨고 있는 주식 종목과 수익률을 보면서 앞으

dkdldkdn2.tistory.com

 

 

 

숨은 보험 해지 환급금조회 서비스

일단 매년 보험사에서 찾아가지 않은 돈이 11조 원이나 있다고 합니다 아마 다들 인지를 못하고 계실 겁니다 ​보험회사에 안 찾아간 돈이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가지는 만기나 실효가

dkdldkdn2.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상생 소비 지원금)

4차 소상공인 재난 지원금이 8월 말부터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가 뜨거웠습니다. 전국민과 선별지급 가운데 엄청난 대립관에 결국 선별지급으로 확정되면서  소득 하위 88%에게 지원될 예정입니다.

 

소득 하위 88% 확인방법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

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2. 상단의 "민원 여기요"로 들어가서 "개인 민원을" 클릭

5차재난지원금대상

 

3.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보험료 조회"가 있습니다 직장인인 경우 "직장 보험료 조회"를 클릭하시고 그냥 지역가입자면 "지역보험료 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상생지원금

 

<소득 하위 80% 예상 기준액>

 

 

저소득층 소비 플러스 자금

저소득층 소비 플러스 자금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본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인 1인당 25만 원에 소비 플러스 자금이라는 이름으로 1인당 10만 원씩 추가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상공인 피해지원

코로나19로 인해 19년도 이후 1개 반기라도 매출이 감소했다면 소상공인 희망 복지 회복 자금으로 최대 300씩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5차재난지원금지급시기

 

작년 전 국민 재난지원금과의 차이점

1. 지원대상

지원대상이 전 국민에서 가구별 소득기준 하위 80%(21. 6월분 건강보험료 활용)로 결정되었습니다. 

7월 10일 6월분의 건보료가 최종 확정이 되면 7월 하순경 정확한 보험료 기준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2. 지원단가

지급액이 1인당 25만 원으로 확정이 되었고, 상한이 폐지되었습니다. 

 

3. 지급방식

 이전에는 세대주에게 일괄 지급이 되었지만 이번 재난지원금의 경우 성인은 개인별로 지급하고 미성년자는 세대주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4. 추가 지급

 저소득층을 위해서 '저소득층 소비 플러스 자금'을 지급하게 되었습니다. 소비 플러스 자금은 기존 25만 원에 10만 원을 추가적으로 지급하는 것입니다.

 

지급 대상 선별에 건강보험료를 활용한 이유

건강보험은 전 국민이 가입되어있고, 별도의 시스템 추가 구축이 없이 신속한 대상 선정과 적기 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납부 보험료를 알기 때문에 국민들이 이해하기도 쉽기 때문입니다.

 

지원금의 지급 시기와 지급방식

추경 통과 후 한 달 이내에 지급이 시작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급방식은 온, 오프라인 신청 후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상품권 등에서 선택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사용기한과 용도제한은 지난해와 같으며 개선할 부분은 검토 후 보안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부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30만원 대상조회

정부가 코로나 극복 상생 3종 패키지를 발표하였습니다. 백신. 방역 대응. 일자리 취약계층 지원 등을 포함하는 2차 추경을 편성한 것입니다. 1.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2. 소상공인 피해지원 3.

dkdldkdn2.tistory.com




그리드형

+ Recent posts